사이판 호텔 식사카드 정보 : PIC, 월드, 켄싱턴- 커뮤니티 여기는사이판
  • 여행상담
  • 공지사항
  • FAQ
  • 여기는 사이판
  • HOT 이벤트
사이판 호텔 식사카드 정보 : PIC, 월드, 켄싱턴
사이판 호텔 식사카드 꼭 신청해야 하나요?


사이판 여행경비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호텔이다. 그 중에서도 식사카드가 필수인 곳에서 투숙하기를 원한다면 경비 부분에서 추가되는 것은 어찌할 도리가 없다. 
대표적으로 PIC, 월드리조트, 켄싱턴이 그 예인데 이 식사카드를 꼭 사야하는 것인지, 소아용도 따로 구매를 해야하는 것인지, 
무조건 세 끼니를 모두 먹어야 하는 것인지에 대한 문의가 많아 한 방 정리 포스팅을 준비했다 :) 만일 사이판으로 여행을 가려고 준비를 하고 있다면 참고하길!




▲PIC

 

Q. 호텔 식사카드, 꼭 사야하나요?

 
위에서 언급한대로 PIC, 월드리조트, 켄싱턴의 경우 사이판 여행경비를 계산할 때 식사카드 비용을 꼭 계산을 해야 한다. 식사카드를 ★필수포함★해야만 객실 예약이 가능한 조건이기 때문. 
예약처에 따라 이 포함 여부는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의 예약사이트가 식사카드가 필수다. 아닌 곳을 찾아보기가 더욱 힘들 정도. 사이판가자고도 마찬가지(^^). 
보통 카드 명칭은 골드카드가 일반적으로 통용되나 호텔들에 따라 명칭이 조금씩 달라진다. 이제 각 호텔별 카드 명칭과 조건을 알아보자.


▲PIC골드카드 :: 유아용(좌), 성인용(우)

 

PIC리조트

PIC리조트는 골드카드를 예약할 수 있다. 유아용 카드는 위 사진처럼 줄이 달려 있어서 분실 위험이 높은 아이들의 목에 걸어줄 수 있게끔 만들어 두었다. 
골드카드는 조, 중, 석식 3회가 모두 포함이며 성인1인 구매 시 동반 소아1인이 무료로 적용된다. 골드카드를 구입한다 하더라도 식당에 있는 음료까지 모두 풀커버 되는 것은 아니며 
레스토랑에 따라 추가요금이 발생되는 곳도 있다. 또한 사이판가자고를 통해 골드카드 포함 3박 이상 이용 시 BBQ 1회가 제공된다.

 

▲ 월드리조트



▲월드리조트 골드카드





월드리조트

월드리조트 또한 골드카드를 필수로 신청해야 객실 예약이 가능하다. 월드 또한 성인1인 골드카드 구매 시 동반 소아1인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. 
골드카드기 때문에 조, 중, 석식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. 월드는 PIC처럼 카드형이 아니며 작은 책처럼 만들어져 있다. 안을 열어보면 왼쪽은 식사를 먹은 걸 체크하기 위한 표가 있는데 
이것이 바로 골드카드다. 때문에 식사 때 마다 이걸 꼭! 지참해야 하니 참고하자. 옆쪽에는 리조트 지도를 비롯해 부대시설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다. 월드도 PIC와 마찬가지로 
사이판가자고를 통해 3박 이상 예약할 시 BBQ 1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.

 


▲켄싱턴호텔




켄싱턴호텔 :: 골드카드&슬림카드

켄싱턴은 사이판 내에서 가장 최근에 생긴 호텔이기도 하고 식사카드를 필수로 예약해야 하기 때문에 사이판 여행경비가 조금 더 드는 호텔 중 한 곳이다. 
독특하게 카드형이 아닌 작은 수첩처럼 생긴 걸 체크인할 때 주는데, 이 안에 객실 카드키를 함께 넣어준다. 부대시설 이용 정보는 물론이고 이 수첩 자체가 골드카드(올인클루시브 카드)가 된다. 
올인클루시브는 조, 중, 석식이 모두 포함되며 위 리조트들과 마찬가지로 성인1인 구매 시 소아1인이 적용이 된다. 슬림카드(세미 올인클루시브)도 마찬가지로 1+1적용이 가능하나  
조식+중식, 또는 석식1회만 적용받을 수 있다. 또한 일식당인 메이쇼 이용이 제한된다는 점! 하루 세 끼를 모두 먹어야 하는 PIC나 월드는 식사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고 
켄싱턴은 슬림카드 선택도 가능해 개인의 일정에 따라 슬림식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.




▲켄싱턴패스포트



Q. 하루는 골드, 하루는 실버 이렇게 섞어쓰고 싶어요.

하루는 리조트 내에서 모든 식사를 해결하며 편하게 휴양하고, 하루는 실버카드(슬림카드)를 이용하면서 외부 식사도 하며 사이판 여행경비를 플렉시블하게 소비하고 싶을 수 있다. 
그치만 카드 혼용은 불가하다. 골드면 골드, 슬림이면 슬림(실버) 이렇게 딱 한 가지를 골라서 이용해야 한다는 점을 참고해야 한다.

 

Q. 수량을 어떻게 체크해야 하나요?

식사카드를 선택할 때는 박 수*인원 수대로 선택을 하면 된다. 만일 3박을 투숙하는데 골드카드를 구입하는 성인 인원이 2인이라면 3*2하여 6개의 수량을 선택하면 된다. 
위에서 언급한대로 성인1인 구매 시 소아1인 동반 적용이 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소아가 있다면 사이판 여행경비 계산할 때 소아의 것은 제외한 채 성인 인원 수대로 선택하면 된다. 
단, 개인의 항공스케줄에 따라 모든 식사가 커버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. 이런 경우에는 별도의 식사를 추가해야 할 수 있다.
ex) 2인기준 4박 5일 패턴 기준 1일차 낮체크인=★석식 별도★, 2일차=골드카드, 3일차=골드카드, 4일차=골드카드, 5일차=새벽 아웃 식사 없음 => 골드카드 6장(3박*2인)+석식*2

※ 호텔별 식사 규정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